[스크랩] 2007년 4차(3/4분기) 문예지우수작품 선정작 목록 (시․시조)
2007년 4차(3/4분기) 문예지우수작품 선정작 목록 (시․시조)
작가 |
제목 |
게재잡지 |
강성은 |
물속의 도시 |
실천문학 |
강은교 |
둥그런 탁자 |
불교문예 |
강정 |
달빛을 받는 체위 |
현대문학 |
강희근 |
신문읽기 |
시를사랑하는사람들 |
고영민 |
해감 |
현대시학 |
고운기 |
도쿄, 쓰미다강에 와서 |
시에 |
공광규 |
완행버스를 탔다 |
시평 |
곽은영 |
머리통이 도토리 같았던, |
시에 |
권현형 |
옆모습 |
시작 |
권형하 |
순대먹는 여자 |
시조시학 |
김경미 |
겹 |
불교문예 |
김경미 |
다정에 바치네 |
불교문예 |
김경인 |
프라이데이 클럽 |
시인시각 |
김규동 |
뼈 |
문예운동 |
김규태 |
침묵의 귀바퀴 |
정신과 표현 |
김기택 |
개2 |
세계의문학 |
김남조 |
나비의 노래 |
문학의문학 |
김륭 |
꽃의 재발견 |
신생 |
김명인 |
배밭 |
서시 |
김민정 |
화두냐 화투냐 |
한국문학 |
김병호 |
엉거주춤 |
시인세계 |
김선태 |
달빛외도 |
시인시각 |
김성수 |
캘리포니아 드림 |
스토리문학 |
김수우 |
숙원 |
불교문예 |
김신용 |
섬말시편-게집 |
신생 |
김언 |
야간근무 |
불교문예 |
김언희 |
( ) |
문학사상 |
김영승 |
고독 |
시인시각 |
김윤배 |
새벽, 나무다리 위에서의 생각 |
신생 |
김윤이 |
전선 위의 물방울들 |
시인시각 |
김윤철 |
뒤로 걷는 여자 |
열린시학 |
김은정 |
해바라기가 피어있는 구석 벽 |
신생 |
김재혁 |
딴생각 |
작가세계 |
김재홍 |
절정을 향하는 재규어에 대하여 |
시와사람들 |
김중식 |
내게 잿더미 같은 평화라도 |
시인세계 |
김지녀 |
크로키로 완성된 |
너머 |
김참 |
그녀가 그린 그림들과 내가 그린 그림들 |
너머 |
김태형 |
바울, 모네르 마누쉬 |
문장웹진 |
나태주 |
너무 그러지 마시어요 |
시와시학 |
나희덕 |
노루 |
문학의문학 |
노춘기 |
뭉근머리트의 별 |
시와창작 |
도종환 |
맨발 |
서정시학 |
류인서 |
처녀들의 램프 |
시와반시 |
문태준 |
이별의 말이 생겨나기 전 |
현대문학 |
박강우 |
슈퍼모델 따라 하기 |
시인시각 |
박남준 |
군불견, 그대는 보지 못하는가 |
문장 웹진 |
박상순 |
음악은 벽속에 있다 |
세계의 문학 |
박정대 |
리스본 7월 24일 거리 |
현대시학 |
박주택 |
이별의 역사 |
시현실 |
박진성 |
바람부족의 장례식 |
불교문예 |
박태건 |
메기 굽는 저녁 |
시와반시 |
박태일 |
겨울 날라이흐 |
시로여는세상 |
박판식 |
안락의자, 작별인사 |
너머 |
박현덕 |
눈 내리는 날, 소쇄원에서 |
시조시학 |
박형준 |
꼬리조팝나무 |
문학사상 |
박후기 |
크레바스 |
리토피아 |
반칠환 |
호랑나비애벌레 수태고지 |
애지 |
배용제 |
속삭임 |
문예중앙 |
배한봉 |
문명의 식욕 |
시를사랑하는사람들 |
서규정 |
금강초롱 |
시평 |
서안나 |
병원에는 붉은 방울토마토들이 열린다 |
시와세계 |
서연정 |
고인돌의 노래 |
시와사람 |
선안영 |
초록 몽유 |
시조시학 |
설태수 |
소리의 탑 |
현대시학 |
성선경 |
귀 |
21세기문학 |
손계숙 |
장바구니를 비우며 |
문예운동 |
손택수 |
얼음탁본 |
문예중앙 |
송경동 |
그해 여름 장마는 길었다 |
신생 |
송수권 |
꼬마댕기머리 물새떼 |
문학사상 |
송승환 |
크레인 |
문학동네 |
송재학 |
애벌레 |
작가세계 |
신달자 |
작은 어머니 |
문학사상 |
신동옥 |
우주 백반 |
문장웹진 |
신동옥 |
돈사, 외인출입금지 |
시와창작 |
신해욱 |
얼굴 외 |
문학수첩 |
안도현 |
수련 |
문학동네 |
안상학 |
아배생각 |
시와반시 |
양애경 |
맛을 보다 |
문장웹진 |
엄원태 |
저녁 일곱 시 |
시와반시 |
오승철 |
목쉰 미루나무 |
열린시학 |
오정국 |
눈밭을 달리는 기차이야기 |
현대시학 |
우대식 |
뻥의 나라에서 |
리토피아 |
우은숙 |
가난한 축제 |
열린시학 |
유안진 |
춘천은 가을도 봄이지 |
현대시학 |
유종인 |
삯 |
신생 |
유종인 |
새날 |
너머 |
유형진 |
‘랜드 하나리’의 단풍 이야기 |
한국문학 |
유홍준 |
나무까마귀 |
21세기문학 |
유홍준 |
여름 |
문학사상 |
이경림 |
모기들 |
시인시각 |
이규리 |
수레국화 |
시작 |
이규리 |
조등 |
시로여는세상 |
이근화 |
여왕의 입술 |
시와시학 |
이기와 |
열무구멍 |
서정시학 |
이기인 |
소나기의 국적 |
문장웹진 |
이기철 |
부석사 |
서정시학 |
이문재 |
물의 결가부좌 |
문장웹진 |
이민하 |
가위놀이 |
시를사랑하는사람들 |
이성부 |
뿌리 |
문학들 |
이수익 |
쇠재두루미떼를 따라 날다 |
시와사람 |
이수익 |
꺼져라, 봄 |
시와세계 |
이승원 |
폐허의 섬 파르티타 |
창작과비평 |
이승하 |
김천화장장 화부아저씨 |
문학사상 |
이시영 |
동안 |
실천문학 |
이용한 |
10분간 |
시에 |
이원 |
여자가 오므라이스를 먹는다 |
세계의문학 |
이윤설 |
작게 작게, 하마 |
열린시학 |
이장욱 |
봄날은 간다 |
시와사상 |
이정록 |
울음의 진화 |
창작과비평 |
이준규 |
4 |
시와사상 |
이해리 |
안개 포옹 |
시와반시 |
이홍섭 |
터미널2 |
문학선 |
이흔복 |
섬 |
내일을여는작가 |
임영석 |
풍경이 운다 |
나래시조 |
장경린 |
몽유도원도 42 |
시인세계 |
장석남 |
부뚜막 방 |
문학선 |
장석남 |
허공이 되다 |
문학선 |
장석원 |
식탁과 아버지의 지구과학 |
현대문학 |
장철문 |
무릎 위의 자작나무 |
서정시학 |
전명숙 |
여름 |
시와사상 |
정끝별 |
당신의 파업 |
문예중앙 |
정윤천 |
섬 그늘이 붉다 |
우리시 |
정일근 |
패밀리 |
창작과비평 |
정진규 |
뻐꾹채 꽃키 |
문학의문학 |
정한용 |
드리나 강은 알고 있다 |
시작 |
정휘립 |
고사목 4 |
다층 |
조동범 |
거미를 둘러싼 오후 |
현대시학 |
조용미 |
악기들 |
현대시학 |
조은길 |
전어 |
문예연구 |
조정권 |
개 짖는 소리 |
시인시각 |
진은영 |
친애하는 비트겐슈타인선생께 |
문장웹진 |
채은 |
아득한 |
시작 |
채호기 |
책을 연다 |
현대문학 |
천양희 |
새는 너를 눈뜨게 하고 |
창작과비평 |
천양희 |
한계 |
작가세계 |
최규승 |
자화상 -견인 1 |
시작 |
최승자 |
담배 한 대 피우며 |
현대문학 |
최정례 |
당신 발바닥 쓰시마섬 같애 |
창작과비평 |
최치언 |
창문에 비친 거리의 방식 |
현대시학 |
하재연 |
꿈의 제분기 |
문장웹진 |
허수경 |
여기는 그림 속 |
문장웹진 |
황인숙 |
권태 |
실천문학 |
황병승 |
춤추는 언니들 추는 수밖에 |
문학과사회 |
황병승 |
동물은 열두가지 |
문학사상 |
황학주 |
아담, 너는 어디에 있었나 |
문학사상 |
![]() ![]() ![]() |